ChatGPT는 단순히 검색, 공부, 코딩 등에만 활용될 뿐 아니라 소설 쓰기와 같은 창작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Ai가 일자리를 빼앗을 거라 무서워합니다. 실제로 미국 등에서는 작가 협회에서 작가 AI에 대한 시위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로 ChatGPT는 우리의 일자리를 빼앗을까요? ChatGPT4 Writer Ai를 이용해 소설을 함께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간의 지시사항
1. 로맨스 2. 1인칭 시점 3. 한국 18살 남학생, mbti는 entp, 활발하고 열정적이야. 4. 2010년, 한국 5. 글의 처음을 '여름이었다.'로 시작해줘. 6. 풋풋하고 아름다운 학교 로맨스
이 그림 역시 ChatGPT의 작품입니다. 한국을 배경으로 소설을 작성하겠다고 했더니, 한옥 학교를 그려주었습니다. AI가 한국에는 전통가옥 형태의 높은 건물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인지하지 못합니다.
ChatGPT로 소설 쓰기 개요
제목 : "Summer Beginning"
장르: 로맨스
내러티브 스타일: 1인칭 시점
주인공: 지훈 18세
성격: ENTP, 활기차고 열정적입니다. 지훈은 호기심이 많고, 창의적이며, 항상 새로운 모험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는 외향적이고 카리스마가 있으며, 쉽게 친구를 사귈 수 있지만 대담한 성격으로 인해 종종 예기치 않은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설정: 2010년 여름, 전통적인 매력과 청소년 문화의 붐비는 에너지를 연결하는 활기찬 동네에 자리잡은 그림 같은 고등학교 대한민국.
1장: 모든 것이 시작된 여름
오프닝 라인: "여름이이었다."
줄거리: 이야기는 지훈이 계획 없이 여름의 시작을 한탄하며 다가오는 고등학교 마지막 학년의 무게를 느끼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새로운 학생 민아가 전학을 가면서 그의 일과는 갑자기 중단됩니다. 민아는 신비롭고, 지훈의 활기찬 성격과 극명하게 대조되는 조용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기심에 사로잡힌 지훈은 그녀와 친구가 되는 것을 자신의 임무로 삼고, 젊은 사랑의 복잡한 춤을 엮는 일련의 사건들을 시작합니다.
2장: 도전과 추격
지훈은 민아가 자신의 과거 경험 때문에 유보적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그녀의 신뢰를 얻기로 결정합니다. 그들의 상호작용은 유희적인 농담으로 가득 차 있으며, 민아의 벽을 통해 탐색하는 지훈의 ENTP 특성을 보여줍니다.
제3장 여름축제와 고해성사
여름이 지나면서 지훈과 민아는 지역 축제와 학교 행사에서 순간을 공유하며 가까워집니다. 지훈은 자신의 감정을 고백하기 위해 특별한 저녁을 계획하지만, 오해가 그들을 멀어지게 할 위협이 있습니다.
제4장: 실현과 화해
얼마간의 고민 끝에 지훈은 민아에 대한 자신의 진심과 관계에 대한 이해와 인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그는 보상에 나서며 진심 어린 화해로 이어집니다.
5장: 새로운 시작
이야기는 여름이 끝나면서 지훈과 민아가 함께 고등학교에서의 마지막 해를 기대하며 미래가 어떻게 될지 기대하며 마무리됩니다.
시각적 요소:
활기찬 고등학교 생활의 장면들, 북적거리는 학교 복도의 상세한 삽화들, 한국의 진기한 거리들이 그들의 싹트는 로맨스의 배경이 되고 있습니다.
별이 빛나는 하늘 아래 등불이 비추는 젊음의 진수와 한국 전통축제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여름축제 장면.
갑자기 내리는 여름비에 우산을 나눠 쓰거나, 사람이 많은 방에서 수줍은 눈빛을 주고 받는 등 지훈과 민아의 친밀한 순간들.
지훈과 민아의 첫 만남의 본질을 담아낸 디테일한 서브 챕터와 이미지로 첫 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보겠습니다.
ChatGPT로 소설 쓰기를 해 보았습니다. 위에서 보시다시피 ChatGPT 4는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 꽤 정교하고, 평범한 이야기를 써 주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 내용을 바탕으로 소설을 써보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 > 인공지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같은 질문에 대한 chatgpt 3.5와 4.0 답변 차이 (0) | 2024.02.19 |
---|---|
프롬포트 엔지니어링 : ToT, 인지적 프롬포트 (0) | 2024.02.18 |
ChatGPT가 쓴 소설 (2) | 2024.02.12 |
chatGPT 성능 100%로 사용하는 팁 5가지 (2) | 2024.02.09 |